신·편입생
모집

원서접수기간
~02.29까지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대표문의전화대표문의전화

02)516-5550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네이버블로그

서울모드인매스컴

매스컴 속에 seoulmode 언론에 소개된 서울모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조선일보] '제16회 졸업작품패션쇼' 및 '졸업전시' 성황리에 개최
관리자
Date : 2019.04.11

[조선일보]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 졸업작품패션쇼 및 졸업전시 성황리에 개최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 졸업작품패션쇼 및 졸업전시 성황리에 개최

130명의 학생 중 40여명이 수상자로 이름 올려…내년도 신입생 모집


입력 : 2015.11.27 17:22

 


	서울모드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학장 이정희)가 패션디자인학부의 제16회 졸업작품패션쇼와 패션비즈니스학부 졸업전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내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는 제너럴아이디어의 최범석 디자이너를 비롯해 률앤와이의 김동률, Nohke.J 정미선, 반달 앤 컴퍼니의 양희민, 칼이석태 이석태 디자이너 등 현업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직 디자이너들이 대거 겸임교수를 맡고 있는 패션직업전문학교다.


지난 4일 열린 패션디자인학부 졸업작품패션쇼 역시 이석태, 양희민, 정미선, 윤세나, 김동률 디자이너가 크리틱 디자이너로 참여해 총 21개의 스테이지를 직접 지도 했다.


졸업작품패션쇼는 플럭서스(fluxus)라는 주제 아래, 사과를 모티브로 한 컨셉 이미지를 가지고 제작한 작품들로 채워졌다.


여기에 산학협력 업체인 ㈜바바패션의 영브랜드 '더 틸버리(Tilbury)'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는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의 실무중심 교육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


졸업작품 심사에는 최범석 제너럴 아이디어대표와 이석태, 양희민, 윤세나, 정미선, 김동률 디자이너,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가 스페셜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130명의 패션디자인학부 학생들이 총 230벌의 의상을 통해 경합을 벌였고, 40여 점의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학사과정 3학년 이현진 학생이 대상과 금일봉(100만원)을 부상으로 받았고, ㈜데무상과 부상 상품권 50만원은 학사과정 3학년의 김세훈 학생과 전문학사과정 2학년 김정혁 학생에게 돌아갔다.


더 틸버리상은 학사과정 3학년의 김지은, 홍문기, 전문학사과정 2학년의 최민수 학생이 선정됐고 각각 바바패션 상품권(50만원씩)과 금일봉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이태훈, 전상호, 유병욱, 한아름, 장호령, 한건희, 김민지 외 19명의 학생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총 5개의 스테이지가 스테이지의 통일감과 스토리 구성이 좋은 스테이지를 뽑는 '탑스테이지상'으로 뽑혔다.


패션브랜드인 ㈜바바패션, ㈜신원 지이크, ㈜데무, ㈜몬테밀라노, ㈜쏠라텍스, ㈜CNL , 칼이석태, 제너럴 아이디어, 노케제이, 소프트코어, 률앤와이, 세잔느 부띠끄와 자매교인 일본문화학원, 북경복장 학원, KG패스원이 시상 협찬사로 함께 했다. 

 

또한 여러 브랜드 디자이너들이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 졸업생들을 스카우트하기 위해 참석했다.


한편 패션비즈니스학부도 졸업 예정인 28명의 학생이 17개 조로 나누어 자신만의 브랜드 런칭을 준비하는 졸업전시회를 가졌다. 

 

10월 27일부터 3일간 강남 갤러리 루미나리에에서 진행된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 패션비즈니스학부 졸업전시회의 주제는 IMPACT(아임팩트)로, '우리의 브랜드는 사실을 표현하고 세상에 영향을 주며 강렬한 인상을 줄 것이다'였다.


내부심사(50%)와 부스의 VMD 심사(50%)를 종합한 결과 대상으로 ATO(원동영, 김주호, 유용인), 최우수상 LOOSE MOMENT(양윤지), 우수상 LUA(김규석, 신영록), FDM상 HAPOOM(김정혁, 이소윤, 박나형), ARENOH상 BIZOFF(김성주, 장지혜), AMON MOVEMENT상 WAYOUT(윤재호, 이미래), ARAN상 CONVENEW(김주희, 이연주), 후배사랑상 GABRIELE(김민재) 등 8개의 팀이 수상했다.


한편,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의 2016년도 3월 입학 신입생 모집에서는 나이 제한은 없으며, 국내외 정규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관련 법령에 의거,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016년 졸업예정자인 고등학교 3학년도 지원할 수 있으며 수능 및 내신은 반영하지 않는다. 

 

자세한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www.seoulmode.or.kr)나 전화 (02-516-5550, 내선 1)로 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fashion.chosun.com/site/data/html_dir/2015/11/27/2015112702645.html

 

■ 관련기사보기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 졸업작품 패션쇼   [일요신문]   11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