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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정책 / 원서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본교’)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수집·보유·처리되고 있습니다.
1. 본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2. 특히,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본교 소관 홈페이지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 제1항 및 동법『시행령』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당 홈페이지에 별도의『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운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3. 본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①본교는 입학을 위해 원서를 접수한 접수자 본인확인과 입학절차 안내를 위한 문자서비스, 원서접수관련 상담 및 각종 공지,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②원서접수를 위한 개인정보는 위의 목적외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제2조.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학교는 원서접수, 상담, 서비스 안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수집항목 : 이용자의 이름, 보호자 이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이메일, 학력, 군필여부, 졸업후 계획, 지원동기 등
②수집방법 : 홈페이지 원서접수
제3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①본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이용합니다.
②본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활용(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구분
내용
보존 항목
원서접수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원서 중복 접수 및 혼선 방지
보존 기간
3년(매년 3월1일 기준)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①본교는 원활한 원서접수관리 업무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원서접수페이지 유지보수 관리
- 위탁받는 자 : (주)가온스
- 주소 및 연락처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635 동원빌딩 / 1566-9217
②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본교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⑥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⑦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 인지를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위임장
제6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①본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또는 암호화 된 파일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기한 :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3.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①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4.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8조. 쿠키(cookie)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학교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영합니다. 쿠키란 oo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학교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②쿠키 등 사용 목적
홈페이지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위 본인은 본교에 입학하고자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