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t="f770f47c79bd015baf9fc61b7919e2655ad6b7be"/>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입학/특강 안내 + 자세히보기

홈으로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교육기관

북마크

홈으로

인터뷰

SEOULMODE 인들의 소식과 정보

유학/편입/취업 서울모드 졸업생의 인터뷰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패션한류를이끌어가는 MD - 김민주 졸업생

작성일 : 2017.12.06 조회수 : 1895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모드 패션비즈니스학과 15학번 김민주입니다.

 

 

2. (취업/ 창업) 현재 하는 일이나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현재 80 여개 브랜드를 소싱하고 관리하는 글로벌 플랫폼 회사에 재직 중입니다. 주 업무는 브랜드 Contact, 해외 미팅업무, 온라인 기획 및 PR 등 전반적인 MD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3. 서울모드를 다니게 된 동기

제 주변에 서울모드를 다니는 분들이 많았는데 입 모아 해주신 말이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우리 학교만 한 곳이 없다고 한 말 때문에.

 

 

4. 서울모드 커리큘럼에서 장점은?

학생 개개인의 창의력과 잠재력을 일깨워주고 지원해 줍니다. 실무 위주이기 때문에 자신의 강점이 돋보이고 디자인 감각이 깨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5. 서울모드에서 공부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과제할 때 갈수록 저의 한계에 부딪힐 때가 가장 어렵고 힘들었습니다. 나만의 것을 갖는다는 것은 아주 좋은 장점이 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진부하고 틀에 갇힐 수 있는데 그 틀 조차 깨는 것도 나이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이었습니다.

 

 

6. 서울모드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경험, 인맥, 그리고 위치 무조건 외부활동은 했습니다.

헬퍼 활동이 있으면 무조건했고 패션쇼도 빠짐없이 보고 학교 그 외의 활동은 몸으로 익히거나 눈으로 담으려고 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을 알았는데 모든 사람들에게는 배울 점이 많았습니다. 제가 현재 가장 존경하는 한 분도 서울모드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7. 나만의 작업 노하우가 있다면?

 잘 안되면 될 때까지 했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손을 놓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생각 정리가 필요할 때는 전시를 갔습니다. 전시는 많은 영감을 주고 저를 가장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곳이었습니다.

 

 

8. 앞으로의 꿈이나 계획은?

저는 정해진 꿈은 없고, 저의 15년 뒤가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많았는데, 서울모드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다양한 경험들로 제가 어떻게 성장해 있을지 저의 15년 뒤는 어떨지 너무나도 기대됩니다.

 

 

9. 후배 또는 패션을 공부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

저는 고민 끝에 패션의 길을 들어섰고, 학교 다니면서 지치고 많이 울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그것들이 저를 더 강하게 만들어줬고,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 걸 아니까 항상 열심히 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 회사도 보람 있고 하루하루가 즐겁습니다. :D 저처럼 자기 개발을 좋아하고 욕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패션계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변화를 두려워마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웃는 얼굴로 인사를 참 잘하는 김민주 졸업생은 글로벌 네트웍 편집숍에서 MD로 활약 중입니다.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하여 벌써 1년 넘게 회사에 재직중이며, 여전히 넘치는 에너지와 아이디어로

즐거운 회사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모드는 김민주 졸업생의 꿈을 늘 지지하고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