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입학/특강 안내 + 자세히보기

홈으로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교육기관

북마크

홈으로

국제교류학교

글로벌 시대, 글로벌 인재를 키웁니다.

서울모드는 해외 유명 패션스쿨과 교류를 맺고 학생들에게 더 넓은 세상에서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국제적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제교류

서울모드는 해외 유명 패션스쿨과 교류를 맺고 학생들에게 더 넓은 세상에서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국제적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 패션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국제교류를 통해 글로벌 패션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꿈을 실현합니다.

국외특전

  • 세계 패션 자매학교로부터 국내 유일의 2·3학년 편입학 학력 인정
  • 해외 패션 전문학교 졸업자에게 단기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자격 부여
  • 신입생 해외연수장학금 지원(1학기 B°이상, 2학기 등록)

유학관리

본교 자매학교인 일본문화학원대학의 경우 문화여자대학과 문화학원대학에 편입할 수 있다.

  • 문화여자대학교(4년제) : 3학년 편입이 가능하며 전공과목으로는 피복조형학, 복장디자인, 피복과학, 복장 사회학, 일본 복장사, 서양복장사가 있다.
  • 문화학원대학(3년제) : 2학년 편입이 가능하며 전공과목으로는 디자인, 기술, 오뜨 꾸띄르가 있다.
  • 중국북경문화복장학원(4년제) : 3학년 편입이 가능하며 전공과목으로는 의상예술디자인, 장식예술설계, 염색방직예술 디자인, 장식예술디자인, 국제무역이 있다.
  • 멜번패션스쿨 : 2+1학위 프로그램 협약, 2년 전문학사 취득후 호주3학년으로 편입하여 1년 더 공부하면 학사학위 취득

Global Fashion School 글로벌패션학교 안내

 

■ 일 본 I 도쿄 : 일본문화학원대학바로가기

1919년 설립된 일본에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명문학교로 야마모토 요지, 다카다 겐조, 고시노 준코 등 세계적 디자이너를 배출한 일본 패션업계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기관. 세계3대 패션학교의 하나이다. 2007년 본교와 자매교협정을 하였으며 본교의 2년 정규과정을 마치고 산업예술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일본어능력 2급자격증을 취득한 학생이라면 2·3학년으로 편입지원이 가능하다.

■ 중 국 I 북경 : 북경복장학원바로가기

1959년에 건립되었으며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유니폼 디자인의 산실이기도 한 북경복장학원은 북경시 교육위원회 직속의 의상과학과의 의상재료과학을 주체로 예술, 공학(엔지니어링), 무역 등 여러 가지 학과가 결합된 종합대 성격의 높은 수준의 학교이다. 2008년 본교와 자매교 협정을 체결하였으며, 본교의 2년 정규과정을 마치고 산업예술전문학사를 취득하고, 한어강습(중국현지에서 6개월 실시) 후 편입학 통지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 미 국 I 뉴욕

F.I.T바로가기

1944년 뉴욕주립대학 산하에 패션산업의 인재육성을 목표로 설립된 패션전문학교이다. 학비가 저렴하고 현장 학습 위주의 수업으로 88%이상의 취업률을 자랑한다. 특히, 패션 비즈니스 과정이 유명하며 캘빈 클라인, 노마 카말리, 마이클 코어스 등 유명한 디자이너를 배출하였다.

파슨즈바로가기

1896년에 설립된 이후로 113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아트&디자인 분야에 명성을 가진 미국의 대표적인 미술학교이다. 도나 카란, 안나 수이, 톰 포드, 마크 제이콥스, 아이작 미즈라히, 고든 핸더슨 등 유명한 디자이너를 배출하였다. 다양한 인턴쉽 기회와 막강한 졸업생 네트워크가 강점이다.

■ 미 국 I LA

FIDM바로가기

1969년 최초 설립되어 현재 31개국에 설립되어있으며, 모니크 루일리어, 파멜라 스카이트 레비, 캐럼 매인 등 유명 디자이너들을 배출하였다. 매년 FIDM 장학재단을 위한 FIDM Fashion Gala를 개최한다.

■ 이태리 I 밀라노 : 마랑고니바로가기

1935년 설립된 이태리 명문 패션학교로 돌체 앤 가바나, 돌체 도미니코, 모스키노, 스테파넬, 게리에르 등의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을 배출했다. 밀라노에 본교를 두고 한 학기 수료 후에는 밀라노, 런던 캠퍼스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특전이 있으며, 재학생의 50%가 외국 유학생인 만큼 국제적인 성격을 지니며 졸업 후에는 현지 취업 가능성 또한 높다.

■ 영 국 I 런던 : 세인트 마틴바로가기

패션의 중심지인 런던에 위치해 있으며 영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패션 전시관을 가지고 있다. 존 갈리아노, 알렉산더 맥퀸, 스텔라 맥카트니 등 유명한 디자이너를 배출하였다. 1 : 1 수업방식과 팀 프로젝트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리서치를 통해 패션구상을 심화시키는 수업 방식이 혁신적인 디자이너를 배출해낸 원동력이다.

■ 호 주 I 멜번 : 멜번패션스쿨바로가기

1991년에 설립된 사립학교로 패션산업분야의 현업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실용적인 교육내용을 자랑하는 호주 유수의 패션학교이다. 2010년 12월에 패셔니스타(fashionista)가 선정한 세계패션학교 랭킹 50위권 안에 포함 되기도 했다. 패션디자인, 패션마케팅 등의 학부 과정에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 프랑스 I 파리

에스모드바로가기

오로지 패션디자인을 위해 탄생한 교육기관으로 나폴레옹 3세의 국정 재단사였던 알레시스 라비뉴가 1841년 창설한 세계 최대 규모의 사립 의상 학교이다. 실용적인 프레타 포르테를 지향한다.

파리의상조합바로가기

앙드레 쿠레주, 앤 발레리 아쉬, 도미니크 시로프, 질 로지에, 이세이 미야케, 잔 코로나, 발렌티노, 이브 생 로랑 등을 배출했다. 전통적인 노하우에 대한 가치부여, 새로운 테크놀러지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전개, 패션시장에 대한 고려에 근거하여 교육하고 있다.

■ 벨기에 I 앤트워프 : 엔트워프 왕립예술학교바로가기

1663년 설립되었으며 의상 디자인이 유명한 학교이다. 원래 가장 유명한 것은 보석 디자인 부분이었으나, 1990년에 들어 마틴 마르지엘라 등 학교 출신 디자이너들이 각광을 받으면서 주목받았고 드리스 반 노튼, 마틴 마르지엘라 등을 배출했다.